샐러드 이렇게 구운버섯 스트링치즈 야채 듬뿍 버섯샐러드 황금레시피
생모짜렐라치즈 요리, 어제에 이어 생모짜렐라치즈 미니볼 넣은 샐러드 꿀팁 알려드립니다. 참나물을 활용해서 만든 샐러드 레시피라 향긋하고 맛있습니다. 꼭 참나물이 아니더라도 향이 나는 채소를 이용하면 좋아요. 샐러리나 파슬리, 각종 허브종류 모두 좋습니다. 올리브오일과 발사믹식초를 베이스로 한 생모짜렐라치즈 미니볼을 넣은 참나물무침 입안에 참나물의 향긋함이 고소한 치즈와 잘 어울립니다. 홈카페 조리 지침으로 닭가슴살스테이크와 함께 했는데, 보기에도 맛도 좋았습니다.
전 제주 성이시돌 목장 유기농 생모짜렐라치즈를 이용했습니다. 유기농이라 좋고, 고소하니 치즈 자체 퀄리티가 참 좋았습니다.

샐러드소스 만들기
빨간 토마토 파근파근한 감자 달달하게 구운 양파 구운 콩깍지 그래서 오늘은 따뜻한 웜 샐러드를 준비했어요. 바로 시작해 볼게요 먼저 드레싱을 준비해요. 레몬 반 개를 꼭 짜주세요. 올리브 오일 두 큰술 넣고요 메이플 시럽은 1작은 술 1큰술은 3작은 술과 같습니다. . 3분의 1 큰 술 넣고요. 마늘은 한 개만 으깨서 넣어주세요. 소금 후추 그리고 머스터드 씨앗을 조금 넣고 흔들어서 섞어줍니다.

치즈대신 두부양념해 두기
이제 샐러드는 받은 된 거나 다름없어요. 간단하죠. 퀴노아가 익는 동안 채소들을 준비하는데요. 그전에 이 샐러드에는 치즈가 들어가거든요. 페라치즈 대신 저는 두부를 사용할 거입니다. 두부 반모는 물기를 꼭 짜서 그릇에 담고요. 한쪽에 레몬즙 1 큰술 양파 가루 1 작은술 소금 12작은술과 올리브 오일 2큰술 뉴트리셔널 리스트 12큰술을 넣고 섞은 후 두부와 섞어주세요. 페라 치즈 대신 들어갈 두부가 완성되었으면 잠시 한쪽에 두고요 샐러디에 들어갈 채소를 준비합니다.
유기농 참나물 손질법
먼저 참나물을 손질할 건데, 전 이파리와 줄기를 따로 떼어 손질합니다. 끓는 물에 데칠 때에도 줄기부터 넣어 데치면 훨씬 유연한 색의 드시기 좋습니다. 요즘에 참나물은 사시사철 나와 구하기가 쉬운 채소이고, 부드러워서 겉절이나 김치로 담그기도 하고, 향긋함이 강하지 않아 호불호가 많지 않은 나물입니다. 손질한 참나물 이파리를 적당히 덜어 잘게 잘라주었습니다. 평소 향긋함이 더 강한 샐러리잎을 넣는 걸 더 좋아하지만, 참나물도 괜찮고 부드러워 좋습니다.
줄기는 데쳐서 콩나물무침에 넣기도 하고, 잘게 잘라 달걀말이나 달걀찜에 넣기도 해요. 버리지 말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생모짜렐라치즈에 방울토마토를 넣어줬어요. 전 반건조로 말려두었던 방울토마토입니다.
드레싱재료 넣어 섞기
이제 드레싱 재료들을 넣어줄게요 올리브 오일 14일 컵 4큰술을 넣고요 레몬도 꼭 짜서 14컵 4 큰술을 동량으로 넣어주세요 소금 한 작은 술 후추 4분의 1 작은술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골고루 잘 섞어준 후에 마지막으로 향신채에 깻잎을 넣어 섞고 견과류 반컵을 넣어줍니다. 저는 원래 레시피대로 소금에 절인 티파트를 사용했는데요. 집에서 사용하시는 다른 바삭한 견과류들도 좋겠어요. 잘 섞어서 그릇에 담고 포크나 스푼과 함께 내면 맛있고 든든하고 단백질 가득한 퀴노아 샐러드 완성이랍니다.
소스 만들기
예열된 오븐에 넣어두고는 샐러드드레싱 제작하기 시작합니다. 레몬즙이 필요해요 드레싱 만들 용기에 4분의 1컵 정도 바로 짜주었고요 땅콩버터는 반컵을 넣어주세요. 땅콩버터 만들기는 위 카드를 눌러서 확인하시고요 간장 3큰술, 메이플시럽 3큰술, 참기름은 1큰술 담아주세요. 그리고는 마늘 세 개를 잘게 썰어서 넣어주고요. 생강 조각도 잘게 썰어서 넣어주었어요. 생강즙이 뽀얗죠 향이 너무 좋아요. 농도를 위해서 물 2큰술 정도 우선적으로 넣고 잘 섞어주세요. 지금 만드는 드레싱은 샐러드 두 번을 만들어 먹을 양으로 만들고 있거든요. 뚜껑을 열어볼게요 조금 되직한 것 같으니까 물을 두쿤술 정도 더 넣고 섞어주고 보니까 좋아요. 냉장고에 넣어두면 조금 더 되직해진답니다.
생모짜렐라치즈 샐러드 레시피
전 쌈채소랑 어린잎채소 준비해서 소금과 후추, 올리브오일 넣어 골고루 섞어 담아주고, 그 위에 생모짜렐라치즈참나물무침을 올려주었습니다. 그리고 발사믹식초나 발사믹글레이즈 뿌려주면 완성 보기에도 맛도 좋습니다. 아무래도 채소를 더 추가하면 푸짐하고 건강하니 더욱 좋습니다. 빵을 뜯어 토마토소스를 찍어주고, 그 위에 고소한 생모짜렐라치즈를 올려 함께 냠냠 정말 고소하니 맛있답니다. 일반 샐러드 레시피에 생모짜렐라치즈볼을 더하니 더욱 근사해졌어요. 오늘 알려드린 샐러드 꿀팁 어렵지 않으시죠. 생모짜렐라치즈가 있다면 만들어 보세요. 꼭 미니 사이즈 아니라도 잘라서 사용하면 됩니다.
건강한 샐러드에 치즈를 더하니 단백질까지 풍부해서 한 끼 식사로도 충분합니다. 오늘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샐러드소스 만들기
빨간 토마토 파근파근한 감자 달달하게 구운 양파 구운 콩깍지 그래서 오늘은 따뜻한 웜 샐러드를 준비했어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치즈대신 두부양념해 두기
이제 샐러드는 받은 된 거나 다름없어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치즈대신 두부양념해 두기
먼저 참나물을 손질할 건데, 전 이파리와 줄기를 따로 떼어 손질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