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부추전 달콤하게 제작하는 법 부추전 바삭하게 제작하는 황금레시피

더욱이 2023. 8. 6.

부추전 달콤하게 제작하는 법 부추전 바삭하게 제작하는 황금레시피

싱신한 부추 그리고 밀가루와 굳이 넣는다면 청양고추만 있으면 되는 이것 부추전 달콤하게 제작하는 법을 알아봅시다 그럼 루크박의 부추전 황금레시피 스타트 준비물 부추,고추,부침가루,소금약간 부추전 황금레시피의 주인공인 부추는 반단만 준비하여 깨끗이 씻어서 머리와 꼬리를 잘라낸 후 손가락 한마디 정도로 잘라서 준비해둔다. 청양고추는 부추전맛있게만드는법의 픽 아이템중 하나이니 하나 정도만 준비하여 잘게 잘게 썰어서 부추위에 넣어줍니다.

 



부추전 달콤하게 제작하는 법 부추전

01 부추 45 길이로 썰기

부추전은 모래나 이물질을 제거하기 위해 깔끔한 물에 서너 번 정도 씻어 주세요. 부천전에 쓸 부추는 길이 약 45 정도로 잘라 준비해 둡니다. 부추를 씻고 썰다. 보니 장모님께서 엄청나게 많은 양의 부추를 주셨구나라는 생각이 밀려오더군요. 부추를 씻을 때 부추 특유의 신선량한 맛이 퍼질 때 모녀지간의 대화가 떠오르기도 하고. 장모님 제주에서는 부추를 세우리라고 한다던데, 신서방도 세우리 될랑가 많이 넣었습니다.

와이프 엄마, 우리 각방 쓴 지 오래 됐거든.02 건새우, 양파, 대파, 당근, 청양고추 썰기 부추를 썰어놓고 냉동실에서 건새우와 미리 썰어둔 대파를 출동시켰습니다. 파전에는 문어나 오징어 등 해물을 넣어야 제맛이 나는데, 귀차니즘으로 건새우로 대체했고, 생파 대신에 대파를 긴급 투입했습니다.

부추전 달콤하게 제작하는 법 부추전 반죽 레시피

이제 부추전 달콤하게 제작하는 법의 반죽 레시피를 살펴봅시다. 넉넉한 크기의 볼에 전분가루 2스푼, 부침가루 2스푼, 건새우가루 2스푼을 넣어주자. 그 다음 식용유 2스푼과 멸치액젓 1스푼도 넣어주자. 이제 여기에 얼음물 2스푼을 넣고 신속하게 섞어주자. 이제 어느정도 섞여진 반죽에 나머지 재료들을 다. 넣어주자. 썰어둔 부추와 양파, 당근을 넣어주자. 그리고 청양고추와 홍고추도 올려주면 됩니다.

이렇게 잘 섞어준 후에 마지막으로 오징어를 넣고 한 번 더 섞어주면 부추전 달콤하게 제작하는 법의 반죽 완성 부추전 달콤하게 제작하는 법 본격적인 부추전 달콤하게 제작하는 법 그럼 이제 부추전 달콤하게 제작하는 법의 마지막 단계입니다.

 



03 반죽하기

튀김가루 500g종이컵 5컵와 물 800종이컵 4컵의 비율은 오뚜기에서 제시하는 표준 레시피입니다. 부추전의 맛은 반죽이 좌우합니다. 밀가루를 너무 많이 넣으면 야채 본연의 맛이 희석되고, 밀가루를 너무 적게 넣으면 야채가 갈라지기 쉬우므로 표준 레시피가 제시하는 비율을 딱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죽은 너무 오래 저으면 끈기가 생겨 튀김의 바삭바삭한 감촉이 떨어진다고 하니까 빠르게 젓어 주세요. 또 얼음물로 반죽하면 더욱 바삭바삭한 튀김음식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고요. 반죽을 하고 나서 약간 찰기가 느껴지면 적당 비율인 것 같습니다.

각종 해물이 들어가지 않는 대신에 참치액 3큰술을 같이 넣고 반죽을 했습니다. 참치액을 넣지 않는 경우 소금 1숟갈을 넣으시면 되겠습니다. 반죽이 끝났으면 미리 준비한 부추와 건새우, 양파, 당근을 모두 넣고 잘 섞어줍니다.

재료 준비

부추 240그램, 오징어 한 마리 혹은 건새우 적당량, 튀김가루 500g종이컵 5컵, 청양고추 3개, 양파 1개, 당근 1개, 대파 한 움큼, 참치액 3큰술소금 1 숟갈, 물 800종이컵 4컵, 식용유

부추전 반죽으로는 튀김가루뿐 아니라, 밀가루, 부침가루 등 아무거나 써도 괜찮습니다. 다만, 튀김가루로 튀기면 부추전이 조금 더 바삭한 맛이 난다고 하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치액을 넣는 경우 소금은 그 양만큼 넣지 않아도 됩니다.

본격 부추전 부치기

그리고 반죽과 재료를 잘 섞었으면 이제 팬에 본격적으로 튀기시면 됩니다. 부추전은 팬에 식용유를 적당량 두른 후 중간 불로 가열시킨 후 재료를 올려 고루고루 펴 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여기서 대형 사고를 치고 말았습니다.

"어머 어머, 여보~. 이 팬은 참깨만 볶을 때 쓰는 거랬잖아. 우짜노~"

때마침 와이프가 퇴근해 왔길래 망정이지 아니면 큰 일 날 뻔했습니다. 참깨 볶음용으로 쓰는 낡은 팬이 있었는데, 그만 그 팬에다.

부추전을 튀기니 식용유를 아무리 부어도 자꾸 눌어붙기만 하고 제대로 익지를 않는 거입니다. 그래서 부랴부랴 새 팬에다. 부추전을 옮기고 완성했습니다. 시작할 때는 식용유를 너무 작게 뿌려서 그런가 보다. 해서 엄청난 양의 식용유를 투하하고 부쳤더니 기름 범벅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맛은 이상하게도 이렇게 부친 부추전이 더 고소하고 감칠맛이 났습니다. 몸에 안 좋은 걸 입은 더 좋아하는가 봅니다.

자주 묻는 질문

01 부추 45 길이로

부추전은 모래나 이물질을 제거하기 위해 깔끔한 물에 서너 번 정도 씻어 주세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추전 달콤하게 제작하는 법 부추전 반죽

이제 부추전 달콤하게 제작하는 법의 반죽 레시피를 살펴봅시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부추전 달콤하게 제작하는 법 부추전

튀김가루 500g종이컵 5컵와 물 800종이컵 4컵의 비율은 오뚜기에서 제시하는 표준 레시피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