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리의 효능 자연의 작은 강국
체리는 작고 달달한 과일로 알려진 과일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빨간색 아니면 검붉은 색상을 갖고 있으며, 시즌 따라 수확되는데, 주로 봄과 여름에 수확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체리는 종류에 따라 크기와 맛이 다양하며, 여러가지 요리와 음료에 사용되기도 합니다. 체리의 원산지는 유럽과 아시아 지역으로 추정됩니다. 터키와 이란 지역에서 최초로 발견되었다고 알려져 있으며, 또한 그리스와 로마 시대에도 재배되었습니다. 중세 시대에는 체리가 유럽에서 더 널리 퍼지면서 여러가지 유형의 체리가 개발되었고 특히 네덜란드, 프랑스, 독일 등에서 저명한 유형의 체리가 생산되었습니다.
현재 체리는 세계 각국에서 재배되고 있으며, 미국에서는 워싱턴 주가 가장 저명한 체리 생산지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체리는 많은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어 건강에 좋습니다.

통증 완화
체리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아스피린보다. 10배나 높은 소염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체리를 20개 정도 먹으면 소염진통제인 이부프로펜을 먹은 것처럼 고통이 줄어든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2. 하루에 생 체리나 체리 주스를 계속해서 마시면 관절 통증을 감소시킬 수 있고 운동을 했을 때 겪는 통증 완화에도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염증 수치 감소
매일 계속해서 섭취를 할 경우 체내 염증 수치가 감소되었다는 미국의 한 연구팀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그외에 연구에 의하면 관절염, 역류성 식도염, 비염과 같은 염증성 질환이 있는 4050대 남녀가 해당 주스를 일주일간 섭취한 결과 체내 염증 물질이 감소하였고, 정상 세포가 증식되었다고 합니다. 이는 베타카로틴에 의한 것으로 이 성분에 의해 나쁜 콜레스테롤 개선과 함께 염증 생성 억제를 기대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불면증 개선
타트체리는 브로콜리의 약 30배, 마늘의 약 50배가량 수준의 멜라토닌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신체의 생체리듬을 조절하는 작용을 합니다. 멜라토닌이 부족할 경우 편두통 아니면 집중력 저하, 불면증 등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야말로 매일 두잔 씩 타트체리를 취식할 경우 다른 사람에 비해 수면 시간이 39분이 늘었다는 연구팀의 결과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효과
타트체리 효능 여섯 번째, 다이어트 효과 입니다. 타트체리의 칼로리는 아주 낮은데요, 20알에 90Kcal 밖에 안된다고 합니다. 체지방 감소 효과도 좋다고 하네요. 다이어트 음식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이 외에도 섬유질이 풍부해서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음식을 덜 먹을 수 있겠죠? 또한 비타민B가 많아서 기초대사량을 높여줍니다. 정말 뛰어난 다이어트 식품이네요. 지금까지 타트체리의 효능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추가적으로 부작용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타트체리가 어린아이들에게 어떤 영향을 끼칠 수 있는지에 대한 연구가 충분히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해서, 어린이들 말고 성인들이 먹는 게 좋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통증 완화
체리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아스피린보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염증 수치 감소
매일 계속해서 섭취를 할 경우 체내 염증 수치가 감소되었다는 미국의 한 연구팀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염증 수치 감소
타트체리는 브로콜리의 약 30배, 마늘의 약 50배가량 수준의 멜라토닌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