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월드컵점 위스키 종류 및 가격 정보
버번 위스키는 미국 켄터키에서 생산한 옥수수를 증류한 뒤 숙성 시킨 위스키 입니다. 버번 위스키의 시초는 아일랜드의 청교도 종교박해 때문에 미국으로 건너가게 되었는데, 위스키를 만들어 마시려고 하니 미국에는 보리가 없어 호밀로 만들어 먹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서부지역 개척시대에 옥수수를 발견하게 되고 옥수수로 위스키를 만들었고 산업이 발전되며 버번 위스키로 자리잡았습니다. 참조하여 미국 위스키America Whiskey는 스카치 위스키Scotch Whisky와는 다르게 skey라고 표현합니다.
버번Bourbon이라는 말의 유래 버번이라는 말의 유래는 두 가지로 나뉩니다. 먼저 켄터키의 버번 카운티Bourbon County라는 지명에서 유래 됐습니다.

버번위스키 Bourbon Whiskey
1. Pappy Van Winkles Family Reserve 이름에서부터 켄터키주의 구수함이 느껴집니다. 1523년의 숙성과정을 힘찬 제품들을 내놓는 브랜드입니다. 아주 고가 브랜드의 위스키입니다. 저도 먹어보진 않았지만 달달함과 연연약한 목 넘김이 일품이라고 하네요. 2. George T. Stagg 1520년 숙성과정을 힘찬 조지 스타그 버번위스키, 강한 바닐라 오크향이 납니다.
3. Four Roses Single Barrel 최소 10년의 숙성과정을 거치며 이름에서도 얘기하는 것처럼 약간의 장미향과 맵싹 한 맛이 있는 버번위스키입니다.

Brand Story
1930년도에 빌 새뮤얼스 시니어가 증류소를 물려받으면서 그전에 대대로 만드는 위스키가 너무 맛이 없습니다.면서 증류소를 팔아버립니다. 그러다가 1952년에 모든 돈을 쏟아부어 캔터키 시골 마을에 있는 작은 증류소를 구매해 다시 증류소 사업을 시작합니다. 시작하며 처음으로 한 행동은 직원들과 가족을 모아놓고 170년 지난 레시피를 태우는 행동을 했습니다. 하지만은 그때 커튼에 불이 옮겨 부착되어 불이 커졌다는 사소한 해프닝이 있었지만 다시 정상대적으로 위스키를 제작하기 시작합니다.
처음에는 새로 레시피를 만들어가는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그의 와이프 마저리 여사는 대대로 위스키를 만드는 집안에 딸이었는데 그녀가 좋은 아이디어를 내서 최적의 황금 비율을 찾는 데 성공합니다. 그 아이디어는 곡물 비율대로 빵을 제작해서 먹어보는 거였는데 그 아이디어 덕분에 순간을 단축할 수 있었습니다.
블렌디드 위스키Blended Whisky
블렌디드 위스키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에서 가장 대표적인 블렌디드 위스키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발렌타인 파이니스트 33800원 발렌타인버번피니쉬 47800원 발렌타인 12년 40800원 53800원 조니워커 블렉라벨 37800원 54800원 조니워커 더블블랙 60800원 발렌타인 17년 160800원 시바스리갈 12년 37800원 50800원 72800원 조니워커 18년 164000원 조니워커 골드리저브 84800원 이상으로 홈플러스 월드컵점 위스키 종류 및 가격정보를 알아봤습니다.
정말 여러가지 위스키가 있지만 발베니, 맥켈란 등 유명세 있는 위스키는 여전히 구할 수 없는 점이 너무 아쉬웠습니다. 다음번에는 다른 지점 위스키 종류 및 정보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버번위스키 Bourbon
1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Brand Story
1930년도에 빌 새뮤얼스 시니어가 증류소를 물려받으면서 그전에 대대로 만드는 위스키가 너무 맛이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Brand Story
블렌디드 위스키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에서 가장 대표적인 블렌디드 위스키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