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CU편의점 백종원 제대로 한판 시리즈 백반한판 내돈내산 구매 후기

더욱이 2023. 8. 4.

CU편의점 백종원 제대로 한판 시리즈 백반한판 내돈내산 구매 후기

비가 내리니 뜨끈한 국물요리도 생각나고 부침개도 생각이 나더라고요 그래서 점심에는 얼큰한 김치수제비를 끓여먹고 저녁에는 냉동실에 있는 새우살 꺼내서 딸랑구가 애호하는 백종원 김치전 바삭하게 제작하는 방식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김치전 바삭하게 구우면 아그들이 어찌나 좋아하는지 참치 넣어 만들면 담백하고 새우살까지 넣어 더 식감이 매력적이었답니다. 오징어 넣으면 식감이 더 좋은데 오징어가 없어서 패쓰 그래도 충분히 맛있었답니다. 제가 김치전 바삭하게 제작하는 방법 정확히 소개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U편의점 백종원 제대로 한판

식용유 2숟

이건 저만의 방법인데요. 반죽에 식용유 2숟을 넣어줍니다. 이러면 반죽안에 기름이 함유되어있어 익으면서 속까지 온도가 기름온도까지 올라가 잘 익어요. 부침개 맛집 비법이랍니다.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튀기듯이 부쳐줘야해요. 백선생님은 기름양이 중요합니다.고 강조하시기 바랍니다. 넉넉하게 중간중간 리필해가며 부쳐줍니다. 온도가 너무 낮으면 부침이 기름을 많이 먹으니 강불에서 타지않게 튀겨 익히는것이 중요하고 탈 것 같으면 푸라이팬을 불에 띄웠다가 뒤집고 다시 오리고 이러길 여러번 계속해서 여러번 뒤집어 주면 더 맛있어집니다.

반죽을 올리고 쿡쿡 두드리면서 얇게 펴주고 익힙니다. 팬을 들고 흔들흔들 김치전이 팬위에서 스르릉 스르릉 움직이며 바닥면이 힘이 생기면 뒤집어줍니다. 많이 흔들어 줄수록 가장자리가 바삭하게 잘 튀겨집니다.

베이컨이 중간중간 쫀득하게 씹히니 별미입니다. 소세지 넣은것도 다음번에 해봐야겠어요.게맛살 들어가면 게맛있다고 하는데 180cm 프라이팬에 도톰하게 2장이 나오는 레시피입니다. 얇게 부치면 4장정도 나올듯하네요. 역시 부침개는 얇게 부쳐야 맛나요. 두톰하니 쫀득한 식감이 반감되고 폭신하네요. 기름을 넉넉하게 둘러 흔들어가며 구웠더니 테두리는 역시 바삭합니다. 아들은 부침개 부칠때 도넛 모양으로 가운데도 뚫으랍니다.

식용유 2숟

자주 묻는 질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