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광주 아르티엠 더퍼플 임대아파트 가게 동시분양중

더욱이 2023. 8. 19.

광주 아르티엠 더퍼플 임대아파트 가게 동시분양중

당신이 창업한 신발 쇼핑몰에서는 높은 경쟁률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시장에서 다른 쇼핑몰들과 경쟁을 하면서, 어떻게 하면 더 나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까요? 이 때, 레드오션, 블루오션, 퍼플오션 이라는 경영 이론을 알고 있다면, 좀 더 효율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레드오션, 블루오션, 퍼플오션 이란 무엇인지에 관하여 쉽게 풀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레드오션, 블루오션, 퍼플오션은 경쟁계획서 분야에서 많이 언급되는 용어입니다.

레드오션은 이미 경쟁이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는 시장을 뜻합니다. 즉, 이미 많은 기업들이 경쟁하고 있는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경쟁력을 유지하거나 강화하는 것이죠. 이에 비해 블루오션은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는 것입니다.

 

 

광주 아르티엠 더퍼플 임대아파트

레드오션이란? 치열한 시장에서 생존하는 방법

레드오션은 이미 대중에게 잘 알려져 있고 선발후발 주자들의 경쟁이 아주 치열하여 붉은 red 피를 흘려야 하는 경쟁시장을 말합니다. 경쟁이 치열해 성공을 기대하기 힘들며, 기업으로서는 차별화와 저비용 중 하나를 택하여 기존의 시장을 공략해야 합니다. 레드오션에 뛰어든 기업은 시장의 규모와 수요가 확실하고, 고객의 니즈와 성향이 잘 파악되어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시장에 대한 정보와 데이터가 많고, 법에 따른 규제나 장벽이 낮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레드오션에서 생존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경쟁이 치열하여 수익성이 낮고,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어려운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고객의 기대치가 높고, 변화에 민감하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차별화를 통하여 고객의 심정을 사로잡기 어렵고, 카르텔이나 독과점이 형성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레드오션이란? 치열한 시장에서 생존하는

라라포트LaLaport

2022년에 오픈한 초대형 쇼핑몰로 하카타역에서 버스로 20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다른 구역에 비해 조금 떨어져 있습니다. 이곳은 쇼핑몰 입구에 설치된 건담이 유명합니다. 이 건담 하나만 보려고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기도 한답니다. 건담은 실제 크기로 제작되었고, 실물로 만들어진 건담 중에 세계에서 최고 큽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건담 앞에서 인증사진을 찍고 가는 곳입니다.

매시간마다. 건담의 팔이 이동하는 것도 보여준다고 합니다. 대형쇼핑몰인 만큼 수많은 샵이 입점되어 있는데, 무지, 유니클로, ABC마트, 점프샵 등 웬만한 브랜드 샵들은 입점이 되어있어 쇼핑하기에 편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