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과일을 챙겨먹어야하는 이유와 보관법 11가지에 대해 서 알아보자

더욱이 2023. 8. 18.

과일을 챙겨먹어야하는 이유와 보관법 11가지에 대해 서 알아보자

가을의 보약 감 제철 기간이 다가오면서 땡감, 단감, 연시, 홍시, 곶감, 반건시, 대봉감 등 다양한 명칭의 감들을 시장에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그 중 가장 대중적으로 만나볼 수 있는 단감은 보관법에 따라서 섭취 기간 또한 달라집니다.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해서 제철에 챙겨 먹으면 더 좋은 과일인 단감의 효능과 부작용, 단감 보관법, 섭취시 주의해야할 부분 등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거트의 유산균이 타닌 성분을 중화시켜 변비를 예방하고 비타민C의 섭취를 돕습니다.

또한 견과류는 비타민E의 체내 흡수를 돕기때문에 같이 먹기 좋은 조합입니다.

 



과일을 챙겨먹어야하는 이유와 보관법

단감보관법

단감 부작용을 살펴보았구요, 다음으로 단감 보관법입니다. 단감은 온도가 올라가면 말랑해지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통풍이 잘 되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인 장소가 베란다. 또는 현관이 되겠군요. 만약 단감의 껍질을 까놓았다면 그냥 두시면 안되고 지퍼백이나 비닐봉투 안에 밀봉하여 냉장보관하도록합니다. 단감 보관법 숙지하여 오랜 시간 맛있게 드시도록 하시기 바랍니다.아래에 단감 칼로리가 나와있습니다.

복숭아는 크게 황도와 백도로 나눌 수 있는데, 황도는 35에서 백도는 810에서 보관하시는 것이 최상의 식감과 단맛을 느낄 수 있으며 단단한 복숭아는 씻지 않고 신문지를 덮어 서늘한 곳에 보관하시거나 01 정도로 냉장 보관하면 좋습니다. 단 드실 때에는 냉장고에서 꺼낸 후 실온에서 30분 정도 놔두신 후 드시면 가장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바나나는 냉장보관하면 실온보다. 빨리 검은 반점이 생기므로 바나나 꼭지 부분을 을 포일이나 랩으로 감싸두면 산소와 접촉이 줄어들게 되고 비교적 오랜 시간 바나나를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어요.

또한 바닥에 닿는 부분이 쉽게 상하므로 옷걸이를 구부려 바나나가 최대한 지면에 닿지 않도록 걸어두면 훨씬 천천히 익는다. 바나나는 구매 후 빠른 시일 내에 드시는 것이 가장 좋지만 바나나를 오랜 시간 드시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덜 익은 바나나를 구매하신 후 집에서 익혀드시는 것도 일 방법입니다.

단감의 효능

1. 면역력 강화 비타민C를 아주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감기 또는 바이러스와 세균의 공격에 버틸 수 있는 면역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환절기에 감기를 많이 걸리는데, 감기 예방으로도 좋은 단감은 목과 기관지에 생긴 염증을 없애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2. 안구 건강 감에는 비타민C가 사과보다. 17.5배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호흡기 질환에 걸리기 쉬운 겨울에 면역력 향상에 좋으며 노화를 늦추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건강에 좋은 비타민A도 사과, 배보다. 훨씬 많이 포함 되어 있었으나 이는 눈을 혹사하는 수험생과 스마트폰 사용 시간이 분들의 눈 보호에 좋습니다.

 



보관 시 주의사항

냉장보관 시 사과, 복숭아, 자두 등 에틸렌 배출이 많은 과일과 함께 보관하면 안 됩니다. 에틸렌은 숙성 및 노화를 촉진시키는 호르몬으로 단감을 더 무르게 만듭니다. 단감은 에틸렌이 아주 민감한 과일입니다. 그 외에도 바나나, 토마토, 살구, 아보카도, 망고 등도 에틸렌이 많은 과일입니다. 단감은 수분이 많은 양파와도 함께 보관하면 좋지 않습니다. 수분이 많으면 달고 아삭한 맛이 사라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관 전에 굳이 물로 씻을 필요가 없습니다.

단감은 온도가 2.2도로 내려가면 얼어버릴 수 있으니 02도를 꼭 유지합니다. 가끔 단감에 상처가 나있기도 하는데요. 상처가 있으면 균이 들어가 금방 물러지므로 상처가 난 것은 골라서 먼저 드시길 바랍니다.

단감 홍시 보관법

냉장 단감 보관법 높은 온도의 실내에서는 단감이 점점 물렁해지는데 이 과정이 지나고 나면 썩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바로 밀봉이 되는 비닐 봉지에 넣어서 냉장 보관을 해도 좋고 아니면 영하권 날씨라면 서늘하고 통풍이 잘되는 베란다에 보관해도 좋습니다. 따뜻한 실내에서 4일 정도되면 숙성이 되고 홍시로도 섭취가 가능하니 물렁한 과육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실온 보관해도 좋습니다. 냉동 단감 보관법 물렁해지기 전 상태의 단감을 깎고 씨까지 바른 후, 밀폐 용기에 담아서 냉동실에 보관하면 됩니다.

길게는 3개월 안에 섭취를 끝내야 합니다. 홍시로 만드신 분들은 따로 껍질을 벗기지 않은채로 랩에 감싸서 보관하다가 드시기 30분 전에 꺼내서 해동시켜서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떫은 맛이 매력적인 단감은 익을수록 더더욱 단맛과 진해지기 때문에 구매 직후 실온 단감 보관법을 확인하셔서 적당히 물렁해지기 직전에 섭취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단감보관법

단감 부작용을 살펴보았구요, 다음으로 단감 보관법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단감의 효능

1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단감의 효능

냉장보관 시 사과, 복숭아, 자두 등 에틸렌 배출이 많은 과일과 함께 보관하면 안 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