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 회원가입하는 방법
by. RandomBox 스마트스토어 퇴점(탈퇴)하는 방법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반탈퇴와 이용정지상태에서 탈퇴는 별도의 경로로 처리되오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판매자정보] - [판매자정보] 2) [탈퇴신청] 탈퇴신청을 누르시면 탈퇴에 대한 안내가 나옵니다. 탈퇴하면 노출중인 모든 상품이 전시가 중단되었고 탈퇴 후 기존 URL로 재가입할 수 없습니다. 재가입을 하려면 30일~1년까지 기다려야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의미 중에 하나는 스토어를 여러개 보유시(최대 3개) 1개를 탈퇴하면 나머지도 모두 정지 및 탈퇴처리가 됩니다.
즉, 1개만 탈퇴를 원한다면 불가능하며 상품을 내려놓는 형태로만 진행이 되어야 합니다.

2.쇼핑파트너센터 진행이 안될 경우
위 사진은 퇴점 신청이 완성된 사진입니다. 쇼핑파트너센터 퇴점신청을 눌렀으나, 팝업이 뜨지 않아 진행이 안되는 경우에는 별도의 PC 응용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해결가능합니다. 저는 평소에 크롬을 쓰는데, 로 진행하니까 진행이 되더군요. 아마 PC 익스플로어 등으로 접속하시면 해결되실거에요.
만약에 크롬만 깔려있으시다면, 제가 검증하다 방법인 [] 다운받으셔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용정지 상태에서 스마트스토어 탈퇴(퇴점)하는 방법
이용정지 상태는 2가지 경우일텐데요. 첫번째는 폐업을 신청한 이후이거나 두번째는 클린위반 등으로 정지된 상태이실겁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강제탈퇴를 요청하여 탈퇴해야 합니다. 참고해서 저작권 위반으로 정지가 된 상태에서는 강제탈퇴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1) 스마트스토어센터 메인에서 가장 하단의 [고객센터] 클릭합니다. 2) 고객센터화면에서 가장 아래로 내리시면 메인에서 보이지 않았던 [1:1문의]가 확인이 됩니다.
클릭합니다. 3) 문의종류 [스마트스토어 관리] - [강제탈퇴요청]을 클릭합니다. 4) 문의내용을 작성해주세요. 기본 적으로 내용이 작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동의합니다]-[문의하기] 클릭합니다. 스마트스토어 강제탈퇴 양식 5) 탈퇴처리가 완료되면 문자나 메일로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